비판텐 연고 다양한 일상 피부염 효능(접촉성피부염, 급성피부염, 일광피부염, 만성피부염)
기저귀 발진은 일반적으로 대소변 암모니아의 지속적인 자극이 원인으로 아기 피부가 헐고 짓물러 피부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저귀 발진은 접촉성 피부염, 암모니아 피부염, 내프킨 피부염, 기저귀 피부염이라고도 하며 일단 발병하면 몹시 가렵고 통증까지 생겨 아기가 아파서 보채기도 하고 잠을 이루지 못하기도 합니다.
비판텐 연고 효능
독일 바이엘 사에서 제조한 비판텐 연고는 현재 약 10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연고로 급성, 만성 피부염,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상처, 화상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나, 방부제, 향료, 색소가 없고 약한 아기 피부부터 민감한 성인피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육아 필수품 비판텐
국내에서 비판텐은 기저귀 발진 연고로 유명한데요, 피부가 외부작극을 받아 생기는 접촉성피부염은 아기들의 기저귀 발진이 대표적입니다. 기저귀 발진은 영유아에게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피부 발진으로, 기저귀와 접촉한 피부가 붉어지고 심할 경우 진물이 나거나 헐기도 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바이엘코리아 측은 아기들의 기저귀 발진에 대해 "비판텐의 고유한 포뮬라가 외부 물질과 습기를 방어해 기저귀 발진 치료제로 효과를 보인다"라고 설명합니다. 비판텐 연고에는 프로비타민 B5가 유효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 주는 동시에 민감한 피부가 자연적으로 피부장벽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피부에 투명한 투명한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숨을 쉴 수 있게 해줍니다. 연고의 질감은 끈적이지 않아 쉽게 닦이며 부드럽게 발립니다.
접촉성피부염은 기저귀발진뿐만 아니라, 제모 후 피부 손상,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반복되는 손 씻기로 자극 받은 피부도 마찬가지로 접촉성피부염의 한 종류입니다. 여기에도 비판텐 연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광 피부염
비판텐은 뜨거운 햇볕에 노출됐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일광피부염의 보조 치료제로도 쓸 수 있습니다. 놀이터에서 오래 뛰어 논 아이들, 필드에서 장시간 골프를 치거나 등산한 어른들 모두 야외활동 후 피부가 따끔거리고 화끈거리거나, 불게 부풀어 오르는 일광피부염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비판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피부염
이 외에도 물, 비누, 세제 접촉으로 인한 손 습진, 오래 누워있을 때 생기는 욕창 등 만성피부염에도 비판텐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만성피부염은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판텐은 염증 치료 효과뿐 아니라 손상된 피부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다양한 피부염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