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 '내 인생의 화양연화! 다시태어나다' 무안연꽃축제
전남 무안군은 7월20일부터 무안 회산백련지에서 '내 인생의 화양연화! 다시 피어나다'를 주제로 제26회 무안연꽃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신비의 연꽃길 보트 탐사, 연차 시음, 무안양파 껍질을 활용한 천연 염색, 무안분청 물레 체험, 봉숭아 물들이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무안회산백련지
무안 회산백령지는 동양 최대의 백련 자생지로 이 곳에는 백련뿐 아니라 수련·가시연꽃·개연꽃·어린연꽃 등 30여 종의 연꽃과 50여 종의 수중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한 바퀴 거닐다보면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코로나 거리두기로 소원했던 연인에게는 진한 사랑이 피어나고, 가족에게는 행복이 피어나고, 노년을 맞는 분들은 꿈과 웃음이 가득했던 어린 시절의 생기가 다시 피어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이 바로 지금! 소중한 오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회산백련지 즐길거리
사계절 관광명소인 회산백련지에는 벌써부터 축제의 서막을 예고하듯 연꽃 봉오리들이 서로 경쟁하듯 자라고 백련지 입구 일부 구간에는 이른 꽃들이 벌써부터 하얗게 피어나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고 있습니다.
초록빛 연잎 사이로 드러나는 백련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백일홍, 장미, 수국 등 꽃동산이 조성되었으며 아이들이 자연에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동물농장과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무더위를 날려줄 회산백련지 물놀이장은 14일 개장을 앞두고 준비가 한창입니다.
회산 백련지 먹거리
백련지 입구 향토음식관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식당이 입점을 완료했습니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무안의 농특산물인 연, 양파, 고구마, 호박 등을 활용한 황토골 전국 무안요리경연대회 수상작을 상품화한 양파함박스테이크, 삼색떡볶이(연근, 호박, 연잎), 양파들깨 냉수제비, 고구마, 모주 칵테일 등 눈과 입이 즐거운 향토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무안연꽃축제 행사
무안 연꽃축제행사 및 체험으로는 연꽃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신비의 연꽃길 보트 탐사, 연차 시음, 무안양파 껍질을 활용한 천연 염색, 무안분청 물레 체험, 봉숭아 물들이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여름 밤하늘을 수놓을 500대의 달빛 드론쇼, 지역주민들이 끼와 재능을 펼치는 연꽃한마당, 지역가수들의 노래공연 무안예술day, 우리의 눈과 귀에 익은 인기 드라마 영상과 라이브 공연이 있는 연꽃향 OST 콘서트, 다양한 거리공연 등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청소년과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사생실기대회와 어린이 독서 골든벨, 무안군 농산물을 활용한 황토골 무안전국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출처: 광주드림
http://www.gjdream.com/news/articleView.html?idxno=629998
26회 무안연꽃축제 ‘화양연화’ 꿈꾸며 - 광주드림
제26회 무안연꽃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내 인생의 화양연화! 다시 피어나다’를 주제로 무안회산백련지에서 펼쳐진다. 2일 무안군(군수 김산)에 따르면 이번 축제의 주제는 코로
www.gjdre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