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의 예능 PD로 손꼽히는 나영석 PD는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신서유기, 윤식당, 알쓸신잡, 출장 십오야, 뿅뿅 지구오락실, 서진이네 등을 히트시킨 예능PD로 MBC에 김태호 PD와 쌍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나영석 PD 프로필
1976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인 나영석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재학시절 우연하게 연극반 활동을 시작하였고 연극반에서 직접 연출과 출연을 맡으며 이쪽 일이 자신의 천직이란 사실을 느껴 진로 변경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천신만고끝에 2001년 KBS에 입사한 나영석은 초창기 시절 무뚝뚝하고 소심한 성격으로 인해 출연자 섭외와 현장 지휘에 매우 미숙해서 방송국 내에서 아싸 취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당시 비슷한 또래에 똑같은 아싸 취급을 받던 이우정 작가와 이명한 PD를 만나면서 같이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자신들의 방식을 고수하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프로그램들이 성공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나영석 PD 연봉
2001년 KBS에 입사했던 나 PD는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연출을 맡았습니다. 이후 2012년 tvN으로 이직한 그는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윤식당, 알쓸신잡, 서진이네 등을 연출했습니다.
나영석의 연봉은 4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나영석은 지난2018년 연봉은 2억 1500만 원 이었지만 상여금은 35억 1000만 원으로 보수 총액 37억 2500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나영석 자동차
나영석 PD는 최근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에 출연하여 자신이 타고있는 자동차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방송에서 나영석은 "제가 정리를 안 하는 습관이 좀 심각하게 있다. 그래서 제가 가방을 쓰다 보면 가방에 뭐가 점점 찬다. 그래서 가방이 다 차면 버린다. 버리고 다음 가방을 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제 차가 SM5 16년 탄 차가 있는데 그 차를 요즘 안 몬다. 왜 안 모는지 아시냐. 안에 쓰레기가 너무 많다. 제 차가 몇 번 방송에도 나오고 했다. 고치려고 하는데 정리벽을 몸에 붙이려고 하고 노력도 하는데 이상하게 잘 안된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나영석 SM5
르노삼성 SMS5는 1998년 출시한 중형차로 2020년 단종될 때까지 총 3세대 모델이 있으며, 각각 닛산 세피로, 닛산 티아나, 르노 라구나를 베이스로 만들어졌습니다. SM5는 대다수 부품이 일본에서 수입돼서 부산공장에서 조립되었기에 사실상 외제차 취급을 받았습니다.
나영석 PD는 스트레스를 SM5 에 풀었다고 하는데요, 나 PD는 "SM5 그 차를 저만 타니까 스트레스를 차에다 풀었다. 운전석에서 쓰레기가 나오면 조수석에 버린다. 후배들이 타면 이렇게 치우고 저렇게 치워서 탄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나영석 PD의 차는 16년 된 SM5, 10년 된 BMW X3, 아내 차 등 총 3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티즌들은 "재산이 많은데 차에 관심 없는 거 신기하다", "연봉 생각하면 진짜 검소하다", "차 정리하는 거 진짜 재미있을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