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6시 내고향 단양 아로니아 김서원 아로니아 농장 정보, 구입 방법

#바람이려오 2023. 8. 29. 17:19
반응형

아로니아는 장미목 아로니아속에 속하는 나무이자 그 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으로,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중요한 겨울 식량으로 사용했습니다. 유럽에서는 왕과 귀족들이 주로 즐겨 먹었다 하여 '왕의 열매'라고 불렸고, 동양에서는 먹으면 늙지 않는다 하여 '불로매'라 불렸다고 합니다.

 

 

 

 

반응형

 

 

 

 

단양 아로니아

 

 

 

 

단양 아로니아

 

일교차가 크고 높은 일조량과 테라로사 황토 속에서 자란 단양 아로니아는  타 지역 제품에 비해 달고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친황경 무농약 단양 아로니아 생과는 8월 초부터 9월까지 수확하며, 이 시기에 수확하는 아로니아는 열매의 당도가 높고 껍질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높아 떫은 맛은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단양 아로니아 특징

 

  1. 축복받은 자연환경-친환경 대상을 받은 단양 8경

  2. 최고 품질의 아로니아 생산지-심한 일교차와 높은 일조량, 테라로시 황토

  3. 120여 아로니아 농가 조합원-친환경 무농약 인증

  4. 단양 아로니아 가공센터-최첨단 가공 및 저장시설

  5. 단양 아로니아 영농조합법인-아로니아 국제 심포지엄 개최 등을 통한 끊임없는 연구 및 신제품 개발

 

 

 

 

 

 

 

 

6시내고향 단양 아로니아

 

 

 

 

6시 내고향 김서원 아로니아 농장

 

  • 주소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가대리 14

  • 아로니아 구입

    시청자 상담실(02-781-1000)을 통해 개별 문의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장미과 낙엽 관목으로 블랙초크베리로도 불리며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자연계 식물 중 가장 많이 함유됐습니다.

 

100g당 안토시아닌 함량은 1천480mg으로 아사이베리(320mg), 야생 블루베리(558mg), 라즈베리(365mg), 체리(400mg), 오렌지(200mg)보다 월등히 많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회복을 비롯해 심혈관 질환, 암, 당뇨, 항노화, 중금속 해독, 현대인들의 각종 성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 먹는 법

 

열매의 수확철은 8월 말에서 9월 사이로 이때 열매의 당도는 19~21브릭스로 가장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바로 수확한 상태에서는 껍질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높아 떫은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보관하였다 먹을 경우 떫은 맛이 줄어들어 요리에 활용하기에 보다 편해집니다.

 

아로니아 생과일이나 냉동과일, 농축액, 분말 등의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고 있으며, 잼이나 주스 등으로 먹거나 건조하여 차로도 마십니다. 와인을 만들어 먹기도 하며 음료나 요거트,. 샐러드, 빵, 혼합 주스 등의 재료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로니아에 열을 가하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되도록 열을 가하지 않은 생과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분말을 활용할 경우 동결건조과정을 통해 제조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023년 국산 신안 천일염 굵은소금 김장소금 20kg 옹기타일염

 

2023년 국산 신안 천일염 굵은소금 김장소금 20kg 옹기타일염

천일염이란 염전에서 바닷물을 햇볕과 바람에 말려 얻은 소금으로 천일염으로 절인 김치는 일반 소금으로 절인 김치에 비해 아삭아삭해지고 김치 특유의 상큼하고 개운한 맛을 내게 합니다. 또

prosperfor.tistory.com

쿤달 쿨링 남성청결제 베르가못향 300ml 용량 가격

 

쿤달 쿨링 남성청결제 베르가못향 300ml 용량 가격

화해 2년연속 1위를 차지한 쿤달 쿨링 남성청결제는 시원한 사용감과 깔끔한 세정력으로 많은 남성들에게사랑받고 있습니다. 쿤달 쿨링 남성 청결제는 맨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닿으

prosperfo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