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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바람이려오 2023. 9. 13. 0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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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는 근로자가 특정 회사에서 재직한 경력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퇴직 후 다른 회사에 입사할 때, 유학이나 취업비자 신청 시, 개인사업자 등록 시, 보험금 청구 시, 기타 경력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 필요하고,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재직했던 회사의 인사담당자에게 발급을 요청해야 합니다.

 

 

 

 

 

정부24 경력증명서

 

 

 

 

경력증명서

 

경력증명서는 재직한 회사에서 신청인의 경력을 증명하여 발급하는 문서로 퇴직자의 경우 퇴직사유를 정년퇴직, 이직, 권소사직, 이사 등의 내용으로 기재할 수 있으며 명확히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 후라도 사용기간, 업무종류, 지위와 임금 기타 필요한 사항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한 때에는 사실대로 기입하여 즉시 교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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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 발급

 

사업주는 퇴직한 직원이 경력증명서 발급을 요청하면, 퇴직 후 3년간 교부해주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정규직, 계약직 등과 무관하게 발급해주어야 합니다. 사업주가경력증명서 발급을 거부하거나, 자료가 없어 발급이 불가능 한 경우, 근로자는 고용노동부에 민원을 재기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회사에 방문하여 발급신청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회사 사정에 따라 온라인으로 발급신청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용도

 

경력증명서는 근로자의 경력과 능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되므로, 취업 시 유리하게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력직으로 지원하는 경우 경력증명서를 통해 근무 경험과 성과를 입증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는 취업을 할 때, 경력증명서를 제출하면 다른 지원자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에는 근무기간, 직위, 담당업무, 퇴직사유 등이 기재되어 있어, 지원자의 경력과 역량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부24 경력증명서 및 재직, 퇴직증명서 발급

 

정부24 경력증명서 발급은 공공기관에서 근무하였던 자 또는 근무하고 있는 자가 경력사항을 증명 받을 때 혹은 퇴직할 때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현재 온라인 신청은 중앙부처(퇴직자)및 지방자치단체 경력증명만 신청가능합니다.)

 

초.중.고교.교육청 재직 교육공무원은 NEIS에서 인터넷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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